PR

블리츠웨이, 2022년 상반기 실적 발표... 전년도 대비 매출 53% 증가, 외형 성장 달성

Author
BLITZWAY
Date
2022-08-29 07:32
Views
1279
종합 콘텐츠 기업 블리츠웨이가 지난 해 12월 상장 이후 첫 반기 사업 실적을 발표했다.

blitzway_logo_black.png"


블리츠웨이가 29일 공시를 통해 발표한 2022년 상반기 매출액은 약 136억원으로, 전년도 상반기 매출 약 89억원 대비 약 53% 증가한 규모다.
이와 같은 외형 성장은 블리츠웨이가 피규어 사업 부문에서 내실화를 꾀하며 각종 악재를 방어하는 동시에, 외적으로는 M&A 등 적극적인 사업 확장을 추진한 결과로 분석된다.

블리츠웨이는 지난 3월 자회사 '블리츠웨이스튜디오'를 설립하는 한편, 지난 5월에는 디자인 스튜디오인 '스티키몬스터랩'을 인수한 바 있다. 이들 종속회사의 매출은 이번 년도 5월부터 블리츠웨이 연결 기준 실적에 반영되었다.

드라마, 영화 콘텐츠 제작사인 블리츠웨이스튜디오는 고현정 주연의 JTBC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과 ‘비밀’ 등을 집필한 유보라 작가를 비롯, MBC 드라마 ‘닥터로이어’를 집필한 장홍철 작가, KBS2 드라마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의 허성혜 작가 등과 계약을 체결하며 2023년까지 제작할 작품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다.

아티스트 부창조, 최림, 강인애 3인으로 구성된 디자인 스튜디오 스티키몬스터랩은 중화권을 중심으로 국제적인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국내 굴지의 디자인 스튜디오이다. 지난 5월 블리츠웨이 산하 브랜드로 합류한 스티키몬스터랩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화권의 피규어 및 아트토이 시장에서 블리츠웨이가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데 선봉 역할을 하고 있다.

블리츠웨이의 배성웅 대표는 이번 실적 보고를 발표하며 "전염병과 전쟁 등 각종 악재로 전세계가 비용 상승과 소비 위축이라는 최악의 조건 두가지를 동시에 상대하게 되었다. 악조건 속에서도 '종합 콘텐츠 기업'이라는 뚜렷한 목표를 향해 흔들림 없이 정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콘텐츠 밸류체인을 전제로 하는 확장 전략은 도래하는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다양한 신규 프로젝트 또한 발표를 앞두고 있는 만큼 또 한번의 약진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끝>
slot qris